티스토리 뷰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은 후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통증이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스마일라식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수술 후기

스마일라식을 선택한 이유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3세대 시력교정술로 진화된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또한 회복 기간이 짧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큰 매력이었습니다.

 

언니가 먼저 스마일 라식을 했었는데 수술 후 하루 만에 렌즈를 끼지 않고 편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고 스마일 라식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도근시인데 의사 선생님이 고도근시도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얘기해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검사 날

약 2시간 동안, 안압, 각막두께, 모양 등 다양한 검사 및 시력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검진 결과, 각막두께도 괜찮고 안구건조증이 있지만 수술에는 문제가 없다는 소식을 전해받았습니다.

 

스마일라식을 받기 위해서는 유전자검사가 필수적이라고 해서 유전자 검사를 받았습니다. 해당 검사의 비용은 10만 원이었습니다.

 

 

 

수술 당일

수술 당일에 병원에 도착해서 수술 동영상으로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고, 약국에서 미리 약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수술대기실로 입장했습니다.

 

눈 마취용 안약을 넣은 후 대기실에서 기다리다가 수술실에 입장했습니다. 수술 시에는 초록빛을 응시하며 눈을 움직이지 않고 있으면 됩니다.

 

1차 수술 진행 후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대기실에서 잠시 대기후 마취 안약을 다시 넣고 2차 수술이 진행됩니다. 눈동자를 움직이지 말라고 하셔서 긴장을 했지만 금방 끝났습니다.

 

수술이 끝나면 안개가 낀 듯 뿌옇게 보이지만 걷거나 행동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통증은 없었습니다. 수술 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집에 돌아갔는데, 마취가 풀리면서 눈이 시리고 눈물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수술 후 혼자 귀가는 가능하지만, 수술 후 증상이 이 정도인 줄 알았다면 보호자와 함께 왔을 것 같습니다. 수술 후 통증은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집에 와서 두 시간 정도 쉬었더니 괜찮아졌습니다.

수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니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선명하게 보였어요. 눈이 약간 건조한 느낌이 있긴 했지만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수술 후 상태를 점검하러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병원에 도착해서는 시력 측정과 안압검사를 받았습니다. 안압은 정상 수치이었고, 양쪽 눈의 시력은 모두 1.2로 나왔습니다. 수술이 잘 되었고 앞으로는 안약만 잘 사용하면 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다음 정기검진은 한 달 후입니다.

 

 

 

스마일라식 정보

스마일라식이란?

스마일라식 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라식이나 각막상피를 깎는 라섹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 수술에서는 각막투과가 가능한 펨토초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 실질부를 조사하고, 이후 각막 실질 조각을 제거하기 위해 약 2mm 정도의 절개를 수행합니다.

 

시력 회복 기간은 수술 당일 이물감과 눈물 등이 느껴지며 불편할 수 있지만, 다음 날부터는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빠르고 짧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의 불가능한 경우

스마일라식은 근시 및 난시가 -10D 이상인 경우나 원시가 존재할 때 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각막이상증이나 원추각막 등 다른 안 질환을 가진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합니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술의 적합 여부를 판단해야 하며, 시력 및 눈·각막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시력교정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일라식의 안정성

기존 라식 및 라섹은 안구 움직임을 추적해 오차를 줄이고 안전하게 수술하기 위한 안구 추적장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은 안구를 안정시키기 위해 안구 고정장치를 사용합니다. 안구를 고정하면서도 안구에 가해지는 압력이 낮으며, 안구고정장치가 풀릴 경우에도 재고 정하여 동일한 시력 교정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균일한 각막 절삭이 가능하여 안전한 시력 개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편 대신 각막 절개창을 통해 절제하고 분리된 각막 실질을 제거하여 시력을 개선합니다. 각막 절개 대신 절개창을 통한 수술로, 레이저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조직을 제거합니다. 이로 인해 상피 내생 발생 가능성이 매우 낮아 안전성이 강조됩니다.